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새우잘 까는 방법

카테고리 없음

by 초특급23 2024. 1. 2. 14:53

본문

새우잘 까는 방법 & 손질법 제가 새우를 좋아해서 자주 먹는데, 요즘은 마트에서도 냉동새우살을 팔더라구요. 그래서 한번 사봤어요~ 그런데, 역시나...냉동새우살은 생물보다 맛이 없네요 ᅲᅮ ​ 새우는 어떻게 해먹어도 맛있지만, 특히 이렇게 찜으로 해서 먹으면 더더더더욱 맛있죠! 근데, 저는 찜기랑 냄비 둘 다 사용하기가 번거로워서 주로 전자레인지에 쪄요 ᄒᄒ 하지만, 이것도 잘못하면 탈 수 있으니 주의해야해요!! ​ 그리고, 또 하나의 팁!!! 새우껍질 쉽게 벗기는 법 알려드릴게요~~~ 사실 이건 요리 잘하시는 분들만 알고 계실텐데..저처럼 초보주부님들이라면 꼭 알아두셔야 할 것 같아요^^;; ​ 먼저, 물로 깨끗히 씻어줍니다. 그 다음 소금이나 밀가루 등을 이용해서 박박 문질러주세요. (소금물에 담가놓거나 밀가루 묻혀 튀기면 껍질벗기기 쉬워져요) 그런다음 뜨거운 물에 살짝 데쳐주시구요~ 그러면 요렇게 살과 껍데기가 분리되면서 벗겨집니다. 정말 간단하지 않나요? 생각해보니 전 이걸 왜 이제서야 안걸까요?? ᄏᄏᄏ ​ 그럼 지금부터 본격적으로 새우손질법과 함께 새우찜 만드는 법 소개할게요 ^^ <재료> 냉동새우 20마리 정도 (대략 15-20미정도 되겠네요), 달걀 2개(달걀 흰자 노른자 구분없이 섞어주셔도 됩니다), 청주 1큰술 또는 소주 반컵, 대파 한줌(흰부분만 송송 썰어서 넣으셔도 돼요), 양파 1/2개, 청양고추 3개, 홍고추 1개(생략가능), 다진마늘 1작은술, 참기름 약간, 후추약간, 통깨 조금씩 * 밥숟가락 계량입니다. ** 양념간장 만들 재료: 진간장 4스푼+다진파 1스푼+참기름 1스푼+통깨1